에스까다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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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물부자 조회 0회 작성일 2020-10-18 10:32:2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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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기력 개선을 위해 필요한 유산소 운동량 + 같이 먹기 좋은 보충제 아르기닌!

안녕하세요? 비뇨기과의 전문의 고제익입니다.

러닝과 성기능에 대한 영상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이 바로 "어느 정도 운동을 해야 성기능에 도움이 되는가?" 였습니다. 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여러 연구들과 정보를 뒤지다가 신뢰할 만할 자료들을 모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성기능에 개선을 위해 사용 가능한 보충제에 대한 정보까지 담아두었으니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상이길 바랍니다.
다음 편은 "러닝과 근육발달, 이에 따른 호르몬과 성기능 향상" 편입니다.
전문의고제익 : 영상을 업로드 한지 일주일이 지나면 다음 영상에 대한 답변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비뇨기과에 대한 궁금증은 아래에 링크한 "친구의 이름으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영상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운동관련 비뇨기과 정보를 넘어
순수한 비뇨기과 영역에 속한 정보는
아래 링크한 고제익의 온라인 비뇨기과
개인 채널에서 진행 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7tPl3-ImkiF7NYVPp_KXgw
ray shawoo :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NJin : 선생님 혹시 아르기닌을 섭취할 하루용량에 대해 알려주실수 있나여?? 하루에 3g정도만 먹어도 효과가 있을까요??
Crufus : 학부 때 공부한지 꽤 오래 돼서 기억은 잘 안납니다만 NO를 공급해주더라도 전환효소의 역할에 문제가 생기면 L-arginine을 공급해줘도 효과가 없을 수...도 있나요? 그런 얘기를 들었던 기억이 있었던 것 같은데... 피크노제놀 얘기는 뭔가 ㅋㅋㅋㅋㅋ 살짝 협찬(?)받은 느낌이 없잖아 있네요.... 논문이 있다면 acknowledgment를 확인해봐야할꺼같은데..ㅋㅋㅋㅋ
CO PACK : 달리는것도 적당히 달려야지 그냥 무작정 달리면 무릎 다나갑니다.. 발기력 개선을 떠나서 나중에 골병들수있을듯..
ms KIM : 저는 매일 한강에서 10Km 달리기를 합니다. 처음에 1 Km도 힘들었었는데,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다 적응하더라구요. 13년째 달리다보니 지금은 40분에 10Km를 달립니다. 고강도 유산소 운동중에는 혈관 내피에서 산화질소가 뿜어져 나오는데, 산화질소는 혈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고, 항산화효소( SOD, 카탈라아제, 글루타치온) 또한 크게 활성화되어 신체의 항산화능력도 향상되어 활성산소로 부터 세포의 손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합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마라톤같은 극단적인 장거리 달리기를 하는 경우 심장에 미세한 상처를 남기게 되고, 그런 상처가 누적이되면 부정맥같은 위험한 심장질환이나 신체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보고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물론, 최대 심박수의 60%이내에서 완주하는 마라톤은 심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지나친 유산소 운동은 근손실을 거져올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지나친 운동으로 체지방 비율이 극단적으로 낮아지고, 만성 단백질 부족이 생기면 세포의 콜라겐 합성 부족으로 피부 장벽이 쉽게 무너지고, 거기에 주간 달리기로 광노화까지 겹치면 피부는 오히려 급노화가 이루어집니다. 천천히 거리와 속도를 올리는 방법으로 안전하게 심폐능력과 근력을 향상시키고, 충분한 단백질 섭취와 아침 또는 야간 달리기로 광노화를 막으면 달리기는 젊음 유지시키는 묘약이 됩니다. 성기능 강화는 부수적인 효과로 얻을 수 있구요.
장욱 : 와우 회당 40분 가량 러닝이면... 남성들은 6km에서 많이는 8KM 수준까지는 뛰겠는데요...? 매일 4km 뛰고 안주했는데... 아침 구보를 조금 더 열심히 뛰어야겠습니다
성기사is M : 자기전에 아르기닌 하고 마그네슘 같이 먹어도 되나요?
장관석 : 웨이트 같은 무산소 운동도 도움이 되나요?
준비생UDT : 아르기닌+비트뿌리 영양제+비타민b 이렇게 챙겨 먹는데 ㄱㅊ나요??

... 

#에스까다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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